무급유 BEARING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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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직, 친절, 성실, 최고의 품질

Dry Bearing

DRY BEARINGS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대표적 건식 윤활베어링으로서 소형·경량화 및 완전 무급유 사용이 최대 장점입니다.
윤활성과 내마모성이 뛰어난 테프론과 혼합물을 고체 윤활제로 사용한 복층구조가 특징입니다.
-200 ˚C ~ +280 ˚C까지 사용할수 있음
무급유로는 저속사용을 원칙으로 함
고하중, 충격하중, 요동운동, 단속적 운동에 이상적임
연속급유시는 최대 선속도 600M/min의 고속에도 사용할 수 있음(예: 유압펌프)
소형·경량화 설계에 가장 이상적임(두께 Min. 0.8mm -Max. 2.5mm )
윤활성이 우수하고 마찰계수가 낮아서 내마모성이 뛰어나며 운전이 정숙함
각종 용제, Gas, 수증기 등에 영향을 받지 않음
회전·왕복·쓰라스트및 요동운동 등 거의 모든 형태의 운동에 적합함
Bush, Flange Bush, Thrust Washer, Plate 등의 여러 형태로 다양한 Size의 제품이 표준 생산되어 납기가 빠르고 구매와 사용이 편리함
1. 기저철판 : 베어링의 골격과 형태를이루면서 하중과 충격을 받는 기계적 강도와 안정성을 갖습니다.
2 . 청동소결층 :
· 고체윤활제가 다공질 내부에도 함침되어 있어 기저철판에 윤활제증을 고착시켜 주는 매체 역할을 합니다.
· 마찰 운동시 발생되는 열을 하우징 밖으로 전달하여 베어링부분의 온도상승을 막아줍니다.
3. 고체윤활제층 : 마찰과 마모를 줄여주는 윤활 역할을 담당합니다.
초기운전단계에서는 적응마모의 목적으로 고체윤활제층의 일부가 상대면(Shaft 등)의 (凹凸)면으로 신속히 옮겨가서 부드러운 저마찰의 보완 피막을 형성하게 됩니다.
이는 아래에서 보는 바와 같이 초기운전단계의 마모가 급속히 이루어짐을 뜻하며 또한 사용시간이 흐름에 따라 Dry Bearing의 실용적 수명한계는 0.05mm 정도의 윤활제층 마모와 아울러 청동소결층이 70%이상 붉게 드러나 보일 경우 수명이 다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기 적응 운전이 끝나고 어느 정도의 운전시간이 경과된 후 Dry Bearing의 표면 변화를 보여 주는 단면 사진
DRY Bush는 특별한 고정장치가필요 없습니다.
하우징에 압입하여 공차(중간 끼워 맞춤)에 의한 적절한 조임을 받는 것만으로도 빠지거나 회전하는 일이 없습니다.
단, 하우징 외경은강성 확보를 위해 Bush 외경의 1.5배 이상으로 해주십시오.
DRY Bush의 갈라짐 틈(Slit)은 사용상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단, 하우징에 압입시 최대하중이 걸리는 부분은 피해주십시오.
DRY Bush의 길이는 하우징보다 짧아도 상관없습니다.
하우징이 길 경우는 하중의 무리가 없는 한 중간을 비워두고 하우징의 양단에만 DRY B/R을 압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DRY Bush는 윤활유 또는 액체 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유체윤활원리의 적용을 받아 이물질이 없는 액체중에서는 마찰열과 베어링의 마모량 감소됩니다.
단, 녹슬 염려가 있을때는 축과 하우징에 방청조치를해주십시오.
하중을 지탱해 주는 유체윤활막이 없는 DRY B/R와 같은 건식윤활 베어링은 베어링 면과 상대습동면의 편심(Mis-alignment) 에 유의해야합니다
이때 습동면 전역에 걸쳐 편심은 0.02mm가 넘지 않도록 해 주십시오.
DRY Bush나 슬라이드판은 통상적인 방법으로 구멍을 뚫거나 절단할수 있습니다.
이때 베어링의 고체 윤활제 면이 긁히거나손상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DRY Bush 내경의 리머가공이나 베어링 윤활제층면의 가공은 삼가해 주십시오.
Bush
바이스나 소형프레스를 사용하여 편심이 지지 않도록 수직으로 압입하고, 망치로 치는 것과 같은 충격하중은 피해야함
Flange Bush
DRY 스라스트 와샤
스라스트 와샤를 장착할 때는 녹크핀 또는 접시머리 스크류나 에폭시 접착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착제(록타이트, 아랄타이트)로 접착시키는 경우 120 ˚C 이상의 분위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DRY Slide도 동일한 방법임)